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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관법-일꾼관

태을랑에 대한 정의

인천도령 2016. 8. 15. 14:45
▣ 태을랑 정의

▶ 태을랑은 지상 조화문명을 여는 주인공이자 봉사자다. 상제님 무극대도의 몸통조직이다. 태을랑은 상제님 무극대도 가을우주의 지상 조화문명을 여는 주인공이다. 일심으로 헌신해서 도문과 세상을 위해, 가정과 이웃을 위해,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다. 또한 태을랑은 무극대도 체 조직이다. 무극대도의 몸통조직이다. 상제님 도의 진정한 주체, 주인공, 도의 경영자, 가을 조화문명의 창조자들이다. 또한 후천선경 상제님의 도통문화의 전수자들이다.
태을랑은 인간 역사의 궁극의 존재자들이다. 인간 역사의 궁극의 존재들, 가을우주의 도통문화를 들고 나오는 인간으로 오시는 미륵 천주님의 화신들이다. 태을랑은 천지의 대역자들이다. (1460501 증산도대학교 종도사님 도훈, 태을궁)

▶ 태을랑은 천지 대역자요 미륵 천주님의 화신이요 평화의 사자다. 태을랑은 가을천지 후천개벽의 새문화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다. 미륵 천주님의 화신이다. 천지의 대역자들이다. 인류에게 영원한 평화를 가져오는 평화의 사자들이다. (1460501 증산도대학교 종도사님 도훈, 태을궁)

▶ 태을랑은 가을문화 전수자요 창조자요 경영자다. 태을랑은 인류를 여름철에서 가을우주의 새 문화, 궁극의 가을 진리 세상으로 인도해주는 진정한 문화의 전수자다. 태을랑은 가을 문화의 창조자요, 경영자다. 가을우주의 진리 주인공이 태을랑이다. (1460501 증산도대학교 종도사님 도훈, 태을궁)

▶ 태을랑은 지구촌 인류를 건지는 의통성업을 집행하는 도꾼이다.증산도 모든 신도는 앞으로 지구촌 인류를 건지는 의통성업을 집행하는 태을랑太乙郞이 돼야 한다. 천지조화 태을주太乙呪로 가을우주 문화를 열기 때문에 태을랑이다. “우리는 태을랑이다.” 이건 9천년 역사문화의 최종결론이다. 태을랑太乙郞이 상제님의 천명인 육임六壬을 완수하면 심사를 해서 그 사람이 태을핵랑太乙核郞이 되는 거다. 태을핵랑은 의통핵랑이다. 의통성업을 이루는 핵랑이다. 씨와 같은 핵, 우주 생명의 핵, 영원불멸의 신선이다. 그래서 의통선랑醫統仙郞이다. 태을핵랑이 돼야 나중에 의통을 전수받고 마패를 차고 의통성업을 집행한다. 그 사람들이 1만2천 도통군자에 들어가게 된다. (1460420 수요, 전주전북순방 종도사님 도훈, 전주덕진도장)

▶ 태을랑은 9천년 역사를 최종 마무리 짓고, 우주의 꿈을 이루는 자다.태을랑들이 우리 조국 9천 년 역사를 최종 마무리짓는 통일의 주체이자, 지구촌 동서문명을 통일하고 우주의 꿈을 완성한다. 그래서 증산도 신도들은 하나같이 묵은 기운을 벗고 태을랑이 돼야 한다. 증산도에 들어오면 누구고 기본교육 받고 태을랑이 되어서 의통조직을 짜야 한다. 주변 사람을 살려야 한다. (1460421 목요 대구경북순방 종도사님 도훈 / 대구수성도장)

▶ 태을랑은 9천년 역사문화의 총결론이요 9년 천지공사의 총결론이다.태을랑 문화는 궁극의 골인 지점이다. 태을랑 문화는 9천년 역사문화의 총결론이요, 상제님 9천 천지공사의 총결론이다. 태을랑은 남북 분단역사의 모든 것을 정리하는 실제적인 새역사의 주체, 주인공이다.  (1460510 화 종의회 2일차 종도사님 도훈, 상생관)

▶ 태을주를 제대로 읽을 때 태을랑 노릇을 한다. 태을랑들은 주위 사람들에게 우주1년과 9천년 문화의 국통맥을 간명하게 전할 수 있어야 하고, 태을주를 품격있게 전수할 수 있어야 한다. 주변사람들을 태을주 읽는 태을랑이 되게 해야 한다. 깨어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1460501 증산도대학교 종도사님 도훈, 태을궁)

▶첫째로는 무엇보다도 도공을 제대로 할 줄 알아야 된다.태을주 천지 조화문명시대를 열어야 하는 태을랑이 도공을 받을 줄 모른다 하면 그건 어불성설이다.

태을랑들은 도공을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 도공이 안 된다는 것은 신앙이 완전히 죽어 있다는 거다. 영이 죽어 있다는 거다.

도공은 참마음을 갖고 하면 된다. 참마음으로 하면 그냥 온다. 그게 조화다. (1460507 원주순방 종도사님 도훈, 원주우산도장)

▶ 이제 무극대도의 신앙 대중화시대를 활짝 열어야 한다.이제 무극대도 신앙 대중화시대, 대량포교시대를 문 열어야 한다. 증산도 무극대도 신앙 대중화 시대를 여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가을우주의 천지조화공부 태을주 수행법과 동공수행법이다. 도공문화를 좀 더 체계적으로 품위있게 정리돼서 정제된 언어로 방송문화에 나가야 한다. 도공하는 힘찬 모습과 치병사례가 나가야 된다.

이제 태을랑 문화로 우주일가 문명을 연다. 정신 바짝 차리고 재미를 붙여서 나아가라. 좀 더 힘차게 사상적으로 무장해서 도공수련 하라 (1460510 화 종의회 2일차 종도사님 도훈, 상생관)

▶신유술 3년은 천지보은하는 기도시간이자 의통조직은 완결해야 하는 시간대   다.(1460419 화요, 태전충청간부교육 종도사님 도훈, 상생관)

▶모든 걸 이루는 자. 궁극으로 도통을 이루는 자. 천지와 인간과 신명의 꿈을   이루는 주인공이 태을랑이다.(1460703)

▶ 낭가문화의 최후의 화랑 최후의 국자랑. 태을주를 제대로 읽는다. 태을주를 제대로 읽는 만큼 일이 된다. 늘 산소호흡하듯 태을주를 읽어라. 태을주는 우주산소다. 태을주가 제1의 생명이다.

▶우주관을 통해야 태을랑이 되는 거야. 이 우주 1년을 관통해야 태을랑이 되는   거야.상제님의 의통, 의통조화가 나오는 거여. 그걸 집행하는 개벽역사의 현장사령관이 태을랑이다.

태을랑이 되기 위해서는 태일심법을 가져야 된다. 그리고 그것은 정공과 동공을 하면서 이런 삼매 경계에서 진리에 취하는 진리에 깊이 취해서 생각이 깊은, 정말로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잘 준비된 그런 전략을 가지고 사람을 많이 살리는 그런 정공과 동공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그런 태을랑이 되자. (1460727 상제님어천치성 태을궁)

▣태을랑 행동 수칙(태을랑 수칙)
1.나는 신도5대 수칙을 굳건히 준수하고 천일기도에 동참하여 근본신앙의 사표가 된다.
2.나는 잘못된 생활습성을 과감히 혁신하여 건강한 삶을 산다(술.담배,언행)
3.나는 도덕적,창조적.영웅적.외교적인 일꾼의 4대 덕목을 실천해간다.
4.나는 도공수련을 생활화하고 매일 태을주 3천독을 송주하여 태을주 화신으로 산다.
5.나는  살실생자 포교를 생활화하여 매달 최소 1명인도, 3개월에 1명입도목표를 달성하며 신유술 3년에 의통조직을 완수한다.
6.나는 충의로운 정신으로 천지일월 사체의 도통맥을 계승하여 가을우주의 문을 여는 의통성업의 주역이 된다.
7.나는 천하사동지들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며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의통성업의 주역자, 영광스러운 태을핵랑군 사령관이 될 것을 서원한다.
8.나는 국통과 종통,진리맥을 관통하여 확고한 진리전수자가 된다.9.나는 태을랑 행동수칙을 충실히 이행하여 의통조직을 완수한다.
9.나는 태을랑 활동보고를 충실히 이행한다.▣별칙: -6개월간 태을랑으로써 활동이 없을 시 심사하여 태을랑 조직에서 제외한다. (재지원시 심사를 거쳐 지원을 재가한다.)- 6개월단위 태을랑 활동심사를 하여 태을랑 행동수칙을 제대로 이행하지 경우 태을랑에서 제외한다.- 태을랑 선발시 인성적으로 불화하거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경우 지원을 하더라도 심사해서 제외할 수 있다.-

태을랑 5계(2안)--최호경수호사 의견
1.忠.(국통,조화 일심)-나는 천지일월도맥의 충의로운 계승자로서, 9천년 역사를 마무리짓는    육태을랑 조직을 완수한다
2.義(정의,보은)-나는 의로운 진리군사로서 인류역사의 불의를 바로잡고 천지에 보은한다.-나는 근본신앙의 사표가 되어,신유술  천일기도에 적극동참한다.
3.明.-나는 천지광명문화의 전수자로서,  도공을 생활화하여 천지조화성령기운을 내려받아 태을주로 천명을 이룬다
4.生.(또는 仁)-나는 살릴생자 공부의 화신이 되어 ,매달 최소 1명을 인도하고 3개월에 1명을 포교한다.
5.和-나는 가을우주의 사명자로서, 천하사 동지들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며 도장중심으로 헌신 봉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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