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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법판의 정신과 그 출현과정
1.참법[眞法]이란 무엇인가?
진(眞)자는 ‘참 진’자로 참된(true) 진실한(sincere) 그리고 진짜(real)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참되고 진정 그러한 법, 진리에 부합되고 상제님의 뜻을 실현하는 법이 바로 참법이다.
궁극적으로 이 지구촌 무대 위에 증산 상제님 대도(大道)의 본래 면목을 드러내는 법이 참법[眞法]이며 상제님이 말씀하신 진주(眞主)가 계신 곳이 바로 진법판이다.
그런데 이 참법의 판은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태동되어 발전하면서 일꾼을 길러내고, 상제님의 진리를 역사 속에 실현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2.참법의 핵심과제와 사명은
첫째는 이 우주의 도道의 주관자이신 상제님의 행적이 올바로 기록된 도전(道典)간행이고,
셋째는 일꾼을 양육하여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후천 선경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것이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어 개벽공사를 집행하고 역사에 의도하신 가장 중요한 핵심과제이다. 상제님은 오직 당신의 새 세계를 준비하는 진법 구현 일꾼들에게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계시며, 예정하신 도수섭리에 따라 그들을 인도하신다.
3.그렇다면 진법판에는 어떤 정신이 담겨 있는가?
진법판에 어느 날 갑자기 도통한 사람이 나타나서 사람들이 모여드는 것이 아니다. 진법판도 일정한 과정(process)을 거쳐 성숙해 가는 것이다.(말수 도수)
●고목에서 움이 돋아나면 추수할 도인이 생긴다.(도전4:133:6)
●붉은 닭 소리치고 판밖 소식 들어와야 도통판을 알게 되고, 도통판이 들어와야 나의 일이 될 것이다(도전6:74:7)
진법은 완전히 새로운 창조이다. 상제님의 진법 정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에 있던 물적·인적 자원을 이어받는 것이 아니라, 이전과는 완전히 별개인 새로운 판을 만들어 새 시대를 여는 것이다. 이렇게 완전한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개척하는 데에는 지극한 고난의 길을 걸어가는 지도자의 뜨거운 희생정신이 어려 있다.
●나의 일은 천지를 개벽함이니 곧 천지공사니라. 네가 나를 믿어 힘을 쓸진대 무릇 남이 만들어 놓은 것을 인습(因襲)할 것이 아니요, 새로 만 들어야 하느니라.(도전5:3:6~7)
●남이 지은 것과 낡은 것을 그대로 쓰려면 불안과 위구(危懼)가 따라드나니 그러므로 새 배포를 꾸미는 것이 옳으니라.(도전2:42:8~9)
제1변 도운이 그러했고, 제1변에서 제2변으로 넘어가는 과정도 그러했으며, 70년대(도기 100년대,1974~75년)에 제3변 도운이 열리는 과정도 마찬가지였다.
새 시대에는 새 인물을 데리고 새 세상을 연다는 것이 안운산 태상종도사(安雲山 太上宗道師)님의 방침이다. 완전히 새 판을 여는 일은 지도자의 크나큰 희생을 요구한다.
다시 말하면 지도자는 진법 정신을 고수하기 위해, 온갖 고난과 역경을 딛고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쳐야만 한다. 바로 이것이 지도자의 창업 정신을 상정하는 문왕(文王)의 도수이다.
4.진법판의 또 하나의 특징은 진리의 핵심을 틀어쥐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난법판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다. 한마디로 진주 도수를 받는 곳. 진주 도수에는 여러 가지 뜻이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진리의 핵심을 쥐고 있다는 것이다.
그 진리의 핵심을 쥐고 있는 상제님의 참 대행자를 대두목이라고 하셨다. 대두목은 태극 대두목이 뿌리가 되고 황극 대두목이 종통을 이어받아 인사로 매듭을 짓게 된다.
●“때가 오면 한 사람이 먼저 도통을 받나니
이는 만도(萬道)가 귀일(歸一)하는 천명이니라.”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도통줄은 대두목에게 주어 보내리라. (도전6:129)
●“세상이 바뀔 때에는 대두목(大頭目)이 나오리라. 그래야 우리 일이 되느니라.” 하시니라.(도전11:54)
●한 사람만 있어도 나의 일은 이루어지느니라(도전10:26:5)
증산 상제님은 한 사람을 말씀하고 계신다. 그는 과연 누구일까? 상제님 신앙인들 중에는‘나도 한 사람이 아닐까’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물론 일반 신앙인으로서 참되게 상제님을 믿는 사람, 상제님의 도를 위해서 죽을 수도 있는 사람이라면 틀림없이 상제님이 인정해 주신다.
그런데 여기서 상제님이 말씀하신 한 사람은 상제님의 정신, 상제님의 심법을 가지고 상제님이 뜻하시는 바를 그대로 성취하는 지도자를 의미한다.
5.진법판의 가장 뚜렷한 특정은 종통(宗統)과 도통(道統)의 맥이 분명하다는 점이다(수부 도수와 도통연원의 뿌리 정립).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를 잘 받들라. 내 일은 수부가 없이는 안 되느니라.” 하시고, 또 말씀하시기를 “수부의 치마폭을 벗어나는 자는 다 죽으리라.” 하시니라(도전6:96)
●하루는 한 성도가 도통을 원하거늘 “때가 오면 도통을 먼저 대두목(大頭目)에게 주리니 그가 천하의 도통신(道通神)을 거느리고 각기 공덕의 크고 작음에 따라 모두 도통을 시키느니라” 하시니라.(7:81:1~2)
●태모님이 경석에게 말씀하시기를 “내 생일은 삼월 스무엿새라. 나는 낙종(落種) 물을 맡으리니 그대는 이종(移種) 물을 맡으라. 추수(秋收)할 사람은 다시 있느니라” 하시니라.(도전11:19:10)
●시속에 ‘맥 떨어지면 죽는다’ 하나니 연원(淵源)을 잘 바루라.(도전6:128:5)
●이 때는 원시반본(原始返本) 하는 시대라. 혈통줄이 바로잡히는 때니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하는 지는 다 죽으리라. (2:26:1~2)
상제님의 종통 도맥을 잃어버리거나 찾지 못하면 죽음의 심판을 면치 못한다. 환부역조의 죄는 조상만 바꾸는 죄만 속하는 것이 아니다.
종통 도맥을 바꾸는 행위는 환부역조 죄 중에서도 가장 큰 죄이다. 특히 수부님을 부정하는 행위는 천지 어머님을 부정하는 행위이므로 다 죽으리란 경고를 하셨다.
6.구원론을 말할 때도 이 종통의 문제는 대단히 중요하다.
한의사가 진찰을 할 때 흔히 ‘맥(脈)이 힘이 없다’ 혹은 ‘간맥(肝脈)이 약하다’는 등의 말을 한다. 그리고 사람이 죽었을 때는 맥이 끊어졌다고 한다. 이와 같이 맥 떨어지면 죽는다.
아무리 상제님을 잘 신앙해도 번지수를 제대로 찾지 못하여 참법의 맥을 짚지 못하고 난법난도 하는 곳에 빠지면, 영혼과 육신이 병들게 되고 진리를 보는 눈이 가리워져 결국 개벽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을 놓치고 만다.
7.진법판에는 천하의 인재들이 모이게 된다.
●이제 비록 장랑(張良),제갈(諸葛)이 두름으로 날지라도 어느 틈에 끼인지 모르리라.(7:33:2)
●올바른 줄 하나 치켜들면 다 오느니라.(11:70:3)
●“내 세상에는 새 학교를 세울 것이니라” 하시니라(6:61:1~7)
여기서 말씀하신 장량, 제갈과 같은 영재란 어느 정도의 인물을 뜻하는 것일까? 이는 아마도 지금 지구를 꾸려나가고 있는 인물보다는 한 수 더 높은 정신력을 지닌 인물들일 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문명이 진보하기 때문에 천상에서 내려오는 인재들도 그런 대문명을 탈 수 있는 인물들이라야 한다. 마음만 착하거나 영웅심만 있는 신명들이 내려온다면 더 이상 볼 것도 없다. 끝난 일이다.
상제님이 말씀하신 인물은 아주 도덕적이고 헌신적이면서 진리를 깨치는 속도가 남보다 앞서는, 영(靈)적으로 뛰어난 무리들이다. 상제님께서는 그런 천상의 신명들을 지상에 일문으로, 새 시대의 주역으로 내려 보내서 앞으로 후천의 선경낙원을 건설하게 하셨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난법판과 참법판을 구별하려면, 신도들과 일꾼들의 자질을 보면 된다. 신앙인의 자질만 봐도 그곳이 난법판인지 참법판인지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관통 甑山道 』-7-
1.참법[眞法]이란 무엇인가?
진(眞)자는 ‘참 진’자로 참된(true) 진실한(sincere) 그리고 진짜(real)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참되고 진정 그러한 법, 진리에 부합되고 상제님의 뜻을 실현하는 법이 바로 참법이다.
궁극적으로 이 지구촌 무대 위에 증산 상제님 대도(大道)의 본래 면목을 드러내는 법이 참법[眞法]이며 상제님이 말씀하신 진주(眞主)가 계신 곳이 바로 진법판이다.
그런데 이 참법의 판은 하늘에서 갑자기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태동되어 발전하면서 일꾼을 길러내고, 상제님의 진리를 역사 속에 실현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2.참법의 핵심과제와 사명은
첫째는 이 우주의 도道의 주관자이신 상제님의 행적이 올바로 기록된 도전(道典)간행이고,
둘째는 도전을 기반으로 한 일꾼양육이다.
셋째는 일꾼을 양육하여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후천 선경을 건설하는 것이다.
이것이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어 개벽공사를 집행하고 역사에 의도하신 가장 중요한 핵심과제이다. 상제님은 오직 당신의 새 세계를 준비하는 진법 구현 일꾼들에게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계시며, 예정하신 도수섭리에 따라 그들을 인도하신다.
3.그렇다면 진법판에는 어떤 정신이 담겨 있는가?
진법판에 어느 날 갑자기 도통한 사람이 나타나서 사람들이 모여드는 것이 아니다. 진법판도 일정한 과정(process)을 거쳐 성숙해 가는 것이다.(말수 도수)
●모든 일에 마음을 바로 하여 정리(正理)대로 행하여야 큰일을 이루나니.. (도전8:77:1)
●고목에서 움이 돋아나면 추수할 도인이 생긴다.(도전4:133:6)
●붉은 닭 소리치고 판밖 소식 들어와야 도통판을 알게 되고, 도통판이 들어와야 나의 일이 될 것이다(도전6:74:7)
진법은 완전히 새로운 창조이다. 상제님의 진법 정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에 있던 물적·인적 자원을 이어받는 것이 아니라, 이전과는 완전히 별개인 새로운 판을 만들어 새 시대를 여는 것이다. 이렇게 완전한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개척하는 데에는 지극한 고난의 길을 걸어가는 지도자의 뜨거운 희생정신이 어려 있다.
●나의 일은 천지를 개벽함이니 곧 천지공사니라. 네가 나를 믿어 힘을 쓸진대 무릇 남이 만들어 놓은 것을 인습(因襲)할 것이 아니요, 새로 만 들어야 하느니라.(도전5:3:6~7)
●남이 지은 것과 낡은 것을 그대로 쓰려면 불안과 위구(危懼)가 따라드나니 그러므로 새 배포를 꾸미는 것이 옳으니라.(도전2:42:8~9)
제1변 도운이 그러했고, 제1변에서 제2변으로 넘어가는 과정도 그러했으며, 70년대(도기 100년대,1974~75년)에 제3변 도운이 열리는 과정도 마찬가지였다.
새 시대에는 새 인물을 데리고 새 세상을 연다는 것이 안운산 태상종도사(安雲山 太上宗道師)님의 방침이다. 완전히 새 판을 여는 일은 지도자의 크나큰 희생을 요구한다.
다시 말하면 지도자는 진법 정신을 고수하기 위해, 온갖 고난과 역경을 딛고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쳐야만 한다. 바로 이것이 지도자의 창업 정신을 상정하는 문왕(文王)의 도수이다.
4.진법판의 또 하나의 특징은 진리의 핵심을 틀어쥐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난법판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다. 한마디로 진주 도수를 받는 곳. 진주 도수에는 여러 가지 뜻이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진리의 핵심을 쥐고 있다는 것이다.
그 진리의 핵심을 쥐고 있는 상제님의 참 대행자를 대두목이라고 하셨다. 대두목은 태극 대두목이 뿌리가 되고 황극 대두목이 종통을 이어받아 인사로 매듭을 짓게 된다.
●“때가 오면 한 사람이 먼저 도통을 받나니
이는 만도(萬道)가 귀일(歸一)하는 천명이니라.”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도통줄은 대두목에게 주어 보내리라. (도전6:129)
●“세상이 바뀔 때에는 대두목(大頭目)이 나오리라. 그래야 우리 일이 되느니라.” 하시니라.(도전11:54)
●한 사람만 있어도 나의 일은 이루어지느니라(도전10:26:5)
증산 상제님은 한 사람을 말씀하고 계신다. 그는 과연 누구일까? 상제님 신앙인들 중에는‘나도 한 사람이 아닐까’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물론 일반 신앙인으로서 참되게 상제님을 믿는 사람, 상제님의 도를 위해서 죽을 수도 있는 사람이라면 틀림없이 상제님이 인정해 주신다.
그런데 여기서 상제님이 말씀하신 한 사람은 상제님의 정신, 상제님의 심법을 가지고 상제님이 뜻하시는 바를 그대로 성취하는 지도자를 의미한다.
5.진법판의 가장 뚜렷한 특정은 종통(宗統)과 도통(道統)의 맥이 분명하다는 점이다(수부 도수와 도통연원의 뿌리 정립).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통해 평천하를 이루시고 ‘수부 도수(首婦度數)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宗統大權)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고 말씀하셨느니라.(도전11:345:6~7)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를 잘 받들라. 내 일은 수부가 없이는 안 되느니라.” 하시고, 또 말씀하시기를 “수부의 치마폭을 벗어나는 자는 다 죽으리라.” 하시니라(도전6:96)
●하루는 한 성도가 도통을 원하거늘 “때가 오면 도통을 먼저 대두목(大頭目)에게 주리니 그가 천하의 도통신(道通神)을 거느리고 각기 공덕의 크고 작음에 따라 모두 도통을 시키느니라” 하시니라.(7:81:1~2)
●태모님이 경석에게 말씀하시기를 “내 생일은 삼월 스무엿새라. 나는 낙종(落種) 물을 맡으리니 그대는 이종(移種) 물을 맡으라. 추수(秋收)할 사람은 다시 있느니라” 하시니라.(도전11:19:10)
●시속에 ‘맥 떨어지면 죽는다’ 하나니 연원(淵源)을 잘 바루라.(도전6:128:5)
●이 때는 원시반본(原始返本) 하는 시대라. 혈통줄이 바로잡히는 때니 환부역조(換父易祖)하는 자와 환골(換骨)하는 지는 다 죽으리라. (2:26:1~2)
상제님의 종통 도맥을 잃어버리거나 찾지 못하면 죽음의 심판을 면치 못한다. 환부역조의 죄는 조상만 바꾸는 죄만 속하는 것이 아니다.
종통 도맥을 바꾸는 행위는 환부역조 죄 중에서도 가장 큰 죄이다. 특히 수부님을 부정하는 행위는 천지 어머님을 부정하는 행위이므로 다 죽으리란 경고를 하셨다.
6.구원론을 말할 때도 이 종통의 문제는 대단히 중요하다.
한의사가 진찰을 할 때 흔히 ‘맥(脈)이 힘이 없다’ 혹은 ‘간맥(肝脈)이 약하다’는 등의 말을 한다. 그리고 사람이 죽었을 때는 맥이 끊어졌다고 한다. 이와 같이 맥 떨어지면 죽는다.
아무리 상제님을 잘 신앙해도 번지수를 제대로 찾지 못하여 참법의 맥을 짚지 못하고 난법난도 하는 곳에 빠지면, 영혼과 육신이 병들게 되고 진리를 보는 눈이 가리워져 결국 개벽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을 놓치고 만다.
7.진법판에는 천하의 인재들이 모이게 된다.
●이제 비록 장랑(張良),제갈(諸葛)이 두름으로 날지라도 어느 틈에 끼인지 모르리라.(7:33:2)
●올바른 줄 하나 치켜들면 다 오느니라.(11:70:3)
●“내 세상에는 새 학교를 세울 것이니라” 하시니라(6:61:1~7)
여기서 말씀하신 장량, 제갈과 같은 영재란 어느 정도의 인물을 뜻하는 것일까? 이는 아마도 지금 지구를 꾸려나가고 있는 인물보다는 한 수 더 높은 정신력을 지닌 인물들일 것이다.
하루가 다르게 문명이 진보하기 때문에 천상에서 내려오는 인재들도 그런 대문명을 탈 수 있는 인물들이라야 한다. 마음만 착하거나 영웅심만 있는 신명들이 내려온다면 더 이상 볼 것도 없다. 끝난 일이다.
상제님이 말씀하신 인물은 아주 도덕적이고 헌신적이면서 진리를 깨치는 속도가 남보다 앞서는, 영(靈)적으로 뛰어난 무리들이다. 상제님께서는 그런 천상의 신명들을 지상에 일문으로, 새 시대의 주역으로 내려 보내서 앞으로 후천의 선경낙원을 건설하게 하셨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난법판과 참법판을 구별하려면, 신도들과 일꾼들의 자질을 보면 된다. 신앙인의 자질만 봐도 그곳이 난법판인지 참법판인지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관통 甑山道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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