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역사
▣대통령과 종교
인천도령
2017. 6. 26. 10:30
▣대통령과 종교
뉴라이트⇚ .한기총.대형교회는 이병박 장로를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총력전을 펼쳤다
한기총은 보수기독교와 대형교회의 대변자 역할을 해왔다. 개신교인은 대체적으로 보수경향이 강하다.
이명박의 분명한 종교적 성향은 취임초부터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대통령은 기독교계만의 대통령이 아니다.
그가 장로 출신이라 해도 다를 바 없다. 정권창출과 정권수호과정에서 발휘한 막강한 종교권력을 바탕으로 개신교는 입법과정과 정치현안에도 적극 개입을 했다. 특히 기독교의 이권과 의견에 따르지 않으면 그들의 권력을 만들어준 자신감과 오만함을 바탕으로 도를 넘어 정권퇴진운동을 주도했다.
개신교의 영향력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공개적으로 개신교에 SOS를 요청하는 정치인도 등장을 했다.
이명박 정부에서는 김진홍 목사가 주도하는 ‘뉴라이트연합’이 있었다.
개신교의 공격적이고 배타적인 선교방식은 대중들로부터‘안하무인 종교’,‘무례한 종교’,‘속 좁은 종교’라는 생각을 갖도록 했다. 공공장소에서‘예수천국 불신지옥’식의 일방적 선교를 하면서 이미지는 더욱 나빠졌다.
부산집회에서는 ‘범어사’가 무너지게 해주십시오, “할렐루야” 하는 기도까지 나왔다. 이게 예수님의 뜻은 아니었다. 예수님을 이용한 자신들의 잘못된 믿음을 절대적 진리로 착각한 오만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이명박 정부는 소위 소망교회 인맥들이 대표적 인사라인이었다. 박근혜정부 역시 이병박 정부와 마찬가지로 개신교인을 중용하면서 이른바‘교회인맥’이 또다시 부상했다.
박근혜 정부에서는 ‘사랑의 교회 인맥’이 주목을 받았다.
국정농단을 한 최순실도 2000년 이후로 기독교로 개종하여 여러 강남의 대형교회를 다니며 인맥을 확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남 순복음 교회, 소망교회, 광림교회를 다녔다고 최순실 지인들이 증언하고 있다. 강남의 대형교회를 다니면서 몇천 단위 헌금도 하고 교회를 리모델링해주었다고 떠벌리고 다니기도 했다고 한다.
세상에 알려진 바와 같이 사이비 무당, 영세교 등으로 언론화한 이면에는 한국사회 대형교회의 권력과 종교간의 유착된 의혹의 눈길을 돌리려는 것은 아니었을까?? 박근혜대통령은 특별한 종교를 갖지 않고 있지만 ‘종교편향’에서 자류롭지 못했다. 박근혜 정부에서도 개신교인이 대거 중용되는 현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청와대 수석비서관 12명중에서 개신교인은 8명에 달했지만, 불교와 천주교는 1명도 없었다. 청와대의 3실장,정무수석,홍보수석,교육문화수석,고용복지수석,외교안보수석등이 전부 개신교인이다. 내각인선도 개신교 인사가 압도적이다. 어떤 사람을 임명하든 개신교인이 다수 선정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지적도 많았다. 기독교 단체의 정교유착이 깊이 개입되어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2000년대 들어 개신교는 국회 입법과정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차별금지법은 지난 2007년, 2010년 두 차례 입법이 추진되었지만 무산 되었다. 차별금지법 제정에 제동을 걸고 나선 곳은 다름 아닌 보수 개신교였다. 보수개신교가 문제 삼은 조항은 종교, 사상, 성적 지향의 차별금지 조항이다. 개신교는 이법이 통과하면 타종교나 이단을 비판하거나, 종북세력을 비판할 수 없고 ,교회에서 동생애를 죄라고 가르칠 수 없다며 반대했다.
이미 기득권화되고 보수화된 교회권력을 완전히 뿌리내리고 타 종교나 자신들의 이념과 다른 단체의 행동을 억압하겠다는 의도가 농후한 것이다. 이 법이 보수 개신교의 반발이 워낙 거센 상황이라 제정 여부는 미지수다. 그러나 이러한 교회의 막강한 권력과 기득권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는 경제전문가의 지적이 많다.
2010 년대에 들어서 교회의 파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교인감소와 대형교회화되면서 대출로 지은 교회건물에 대한 연체율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교회의 도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 교회 세습에 대한 논란도 개신교 이미지와 신뢰도들 추락시키는 요인이다.
권력화된 교회, 종교단체의 국정개입. 희한한 것은 ‘개신교의 중용현상’은 박근혜정부 들어서 오히려 두드러졌다는 점이다.
오히려 청와대 수석의 개신교 비율은 이명박 정부 때보다도 더 높아졌다.
박근혜정부에서는 뉴라이트적 사관을 반영한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제작을 주도했던 권희영 교수가 '한국학중앙연구원 원장'을 역임했고, 김구는 건국의 공로자가 아니라고 공식 석상에서 주장한 이인호 교수 역시 'KBS 이사장'직을 역임했고,
이미 개신교 자체가 권력화 돼있고 이런 측근들이 포진된 상태에서 박근혜정부의 국정운영이 지속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발생한 최순실 사건이 과연 사이비 종교 영세교 최태민 목사의 후계자인 최순실의 무당짓으로만 보이는가.
그리고 박근혜 탄핵과 더불어 대형교회가 태극기 집회를 주도하며 부패정권을 지지한 이유는 무엇일까?
뉴라이트⇚ .한기총.대형교회는 이병박 장로를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해 총력전을 펼쳤다
한기총은 보수기독교와 대형교회의 대변자 역할을 해왔다. 개신교인은 대체적으로 보수경향이 강하다.
이명박의 분명한 종교적 성향은 취임초부터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대통령은 기독교계만의 대통령이 아니다.
그가 장로 출신이라 해도 다를 바 없다. 정권창출과 정권수호과정에서 발휘한 막강한 종교권력을 바탕으로 개신교는 입법과정과 정치현안에도 적극 개입을 했다. 특히 기독교의 이권과 의견에 따르지 않으면 그들의 권력을 만들어준 자신감과 오만함을 바탕으로 도를 넘어 정권퇴진운동을 주도했다.
개신교의 영향력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공개적으로 개신교에 SOS를 요청하는 정치인도 등장을 했다.
이명박 정부에서는 김진홍 목사가 주도하는 ‘뉴라이트연합’이 있었다.
개신교의 공격적이고 배타적인 선교방식은 대중들로부터‘안하무인 종교’,‘무례한 종교’,‘속 좁은 종교’라는 생각을 갖도록 했다. 공공장소에서‘예수천국 불신지옥’식의 일방적 선교를 하면서 이미지는 더욱 나빠졌다.
부산집회에서는 ‘범어사’가 무너지게 해주십시오, “할렐루야” 하는 기도까지 나왔다. 이게 예수님의 뜻은 아니었다. 예수님을 이용한 자신들의 잘못된 믿음을 절대적 진리로 착각한 오만에서 비롯된 행동이었다.
이명박 정부는 소위 소망교회 인맥들이 대표적 인사라인이었다. 박근혜정부 역시 이병박 정부와 마찬가지로 개신교인을 중용하면서 이른바‘교회인맥’이 또다시 부상했다.
박근혜 정부에서는 ‘사랑의 교회 인맥’이 주목을 받았다.
국정농단을 한 최순실도 2000년 이후로 기독교로 개종하여 여러 강남의 대형교회를 다니며 인맥을 확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남 순복음 교회, 소망교회, 광림교회를 다녔다고 최순실 지인들이 증언하고 있다. 강남의 대형교회를 다니면서 몇천 단위 헌금도 하고 교회를 리모델링해주었다고 떠벌리고 다니기도 했다고 한다.
세상에 알려진 바와 같이 사이비 무당, 영세교 등으로 언론화한 이면에는 한국사회 대형교회의 권력과 종교간의 유착된 의혹의 눈길을 돌리려는 것은 아니었을까?? 박근혜대통령은 특별한 종교를 갖지 않고 있지만 ‘종교편향’에서 자류롭지 못했다. 박근혜 정부에서도 개신교인이 대거 중용되는 현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청와대 수석비서관 12명중에서 개신교인은 8명에 달했지만, 불교와 천주교는 1명도 없었다. 청와대의 3실장,정무수석,홍보수석,교육문화수석,고용복지수석,외교안보수석등이 전부 개신교인이다. 내각인선도 개신교 인사가 압도적이다. 어떤 사람을 임명하든 개신교인이 다수 선정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지적도 많았다. 기독교 단체의 정교유착이 깊이 개입되어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2000년대 들어 개신교는 국회 입법과정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차별금지법은 지난 2007년, 2010년 두 차례 입법이 추진되었지만 무산 되었다. 차별금지법 제정에 제동을 걸고 나선 곳은 다름 아닌 보수 개신교였다. 보수개신교가 문제 삼은 조항은 종교, 사상, 성적 지향의 차별금지 조항이다. 개신교는 이법이 통과하면 타종교나 이단을 비판하거나, 종북세력을 비판할 수 없고 ,교회에서 동생애를 죄라고 가르칠 수 없다며 반대했다.
이미 기득권화되고 보수화된 교회권력을 완전히 뿌리내리고 타 종교나 자신들의 이념과 다른 단체의 행동을 억압하겠다는 의도가 농후한 것이다. 이 법이 보수 개신교의 반발이 워낙 거센 상황이라 제정 여부는 미지수다. 그러나 이러한 교회의 막강한 권력과 기득권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는 경제전문가의 지적이 많다.
2010 년대에 들어서 교회의 파산을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교인감소와 대형교회화되면서 대출로 지은 교회건물에 대한 연체율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교회의 도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 교회 세습에 대한 논란도 개신교 이미지와 신뢰도들 추락시키는 요인이다.
권력화된 교회, 종교단체의 국정개입. 희한한 것은 ‘개신교의 중용현상’은 박근혜정부 들어서 오히려 두드러졌다는 점이다.
오히려 청와대 수석의 개신교 비율은 이명박 정부 때보다도 더 높아졌다.
박근혜정부에서는 뉴라이트적 사관을 반영한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제작을 주도했던 권희영 교수가 '한국학중앙연구원 원장'을 역임했고, 김구는 건국의 공로자가 아니라고 공식 석상에서 주장한 이인호 교수 역시 'KBS 이사장'직을 역임했고,
이미 개신교 자체가 권력화 돼있고 이런 측근들이 포진된 상태에서 박근혜정부의 국정운영이 지속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발생한 최순실 사건이 과연 사이비 종교 영세교 최태민 목사의 후계자인 최순실의 무당짓으로만 보이는가.
그리고 박근혜 탄핵과 더불어 대형교회가 태극기 집회를 주도하며 부패정권을 지지한 이유는 무엇일까?